콩쿨을 나가는 목적에 입상의 목적도 있지만 현재 아이의 실력이 어느정도 알고 싶은 부분도 있습니다.
본선을 올라가지 못하면 아이가 몇 점으로 떨어졌는지 젼혀 알수가 없는데요
흔히 메이저 콩쿨이라고 불리우는 콩쿨들은 예선/본선 모두 점수 공개를 합니다.
도암 콩쿨도 메이저 콩쿨이라고 한다면... 그리고 본선 진출자에 대한 신뢰성을 주고자 한다면 심사위원 점수 공개를 했으면 합니다.
성정콩쿨의 경우 심사위원 점수를 스캔해서 홈페이지에 공지해주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오지 않는 콩쿨은 현장에서 공개라도 합니다. (난파 등)
도암도 학교 /이름은 비공개로 하더라도 점수 공개를 해줬으면 합니다.
정말 공감되는 의견이네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콩쿨에 참가하는 이유 중 하나가 객관적인 실력 평가를 받아보는 것인데, 결과만 알고 구체적인 점수를 모르면 아쉬움이 많이 남더라고요. 특히 본선 진출 여부만으로는 현재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어떤 부분을 더 보완해야 할지 파악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다른 주요 콩쿨들처럼 도암콩쿨에서도 점수 공개를 해주신다면 참가자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 같아요. 개인정보는 보호하되 점수만이라도 확인할 수 있다면, 아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콩쿨의 투명성과 신뢰도도 더욱 높아질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콩쿨이 되길 바라며 건의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윗분들 말씀 전적으로 공감 합니다. 이부분 문의드리려 하루종일 전화 드렸는데 받지 않으시더라고요.
공개콩쿨인지라 학부모들도 어느정도 판단이되는데 이번 결과는 좀처럼 납득이 되지 않네요.
그리고 시작전 심사위원의 제자는 채점에서 빠진다고 했는데 점수가 나오지않으니 제대로 평가되었는지 알 수 없고요, 심지어 한 악기는 90%가 심사위원의 제자들이였는데 과연 제대로된 평가가 이뤄졌을까 싶네요. 콩쿨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위하신다면 점수 공개 부탁드려요.
사실이라면 심사의원의 제자들이 90% 이면 심사거부권을 행사 하신다해도 굳이 심사의원으로 참가하실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도 모르겠습니다. 심사의원들 선정은 주관사가 하시는지 서울예고에서 직접 하시는지 위의 분들처럼 투명성과 신뢰도는 절대적으로 검증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윗 글에 말씀에 공감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콩쿨의 의도는 학생들의 실력의 객관적 평가가아닌 순위를 가리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콩쿨이 아닌 평가회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자신의 점수가 공개되지 않기를 원하는 참가자들도 있으니, 개인이 요청을 할 시 개인의 점수만을 공개(본인에게만)해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너무 공감합니다.
향후 도암콩쿨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메이저 콩쿨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참가자와 학부모가 심사의 객관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하시다면 이번 대회부터 각 참가자에게 개별 점수표를 제공해주시면 어떨지 제안드립니다
그 어떤 대회도(점수를 공개해도) 인정 안하는
사람은 안하는거 아닌가요? 당장의 결과가 의심스럽다면 더 열심히 하는것이 답이라고 생각해요. 찐실력자들이라면 본선은 들어가더라구요. 그리고 제자가 많은건 그만큼 실력이 있으니 그러는거 아닐까요? 다들 이 바닥 좁아서 어찌 돌아가는지 아시잖아요. 이걸 바꾸지 못하고 다들 묵인하면서 끌려다니고 있잖아요. 모두가 보이콧을 하거나 언론에 제보할 용기들도 없으시잖아요.
이 게시판에서도 정말 진실을 알고 싶거나 점수가 궁금하다면 실명으로 질문하시면 어떨까요?
저는 '예선 탈락하신 경연자분들이 비리때문에 떨어졌다', '심사위원들이 자기 제자들만 좋은 점수를 주고 다른 학생들은 낮은 점수를 줘서 떨어졌다' 라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냥 실력 때문에 떨어진 거겠죠. 하지만 일부 학부모들이 점수를 전화문의로도 공개하지 않는 부분에서 조금 예민하게 반응할 수도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오해와 논란의 여지를 최소화려면 최소한 전화문의로라도 점수를 알 수 있게 해야되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예탈 학생 본인이 제일 잘 알꺼에요.. 실력이 문제였다는 것을 . 다음부터는 주최측에서도 최소한 전화문의로라도 점수를 알 수 있도록 해주세오. 그리고 해외파견, 성정 콩쿨 처럼 본인제자는 점수 주지 않고 공란으로 두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본선진출을 축하드립니다.
트럼펫
초등부 5~6학년
김재인
서울언주초
김주안
숭의초
김지아
인천먼우금초
중등부
손서준
홈스쿨
이도윤
광평중
고등부
김세민
서울예술고
김승직
서울예술고
이상욱
서울예술고
이하준
서울예술고
박성준
동화고
홍루성
인천예술고
대학·일반부
장원찬
삼육대
트롬본
중등부
김동휘
예원학교
튜바
중등부
문준수
진주중
고등부
김규민
경기예술고
서지유
동화고
홍승범
안산공업고
타악기
중등부
김서연
부산예중
박수아
선화예중
이지훈
예원학교
조은유
해강중
고등부
최정현
덕원예술고
최효진
홈스쿨
본선 일정: 8월 12일(화) 오전 *세부일정 추후 공지
본선 장소: 서울아트센터 도암홀
본선 연주순서 추첨장소: 서울아트센터 도암홀 3층 (출연자 전용 대기실)
* 본선 곡목 변경을 원하는 학생은 mimirae2@naver.com 아래 내용대로 작성해서 보내 주세요
제목: 본선 곡목 변경 이름OOO
이름
전공
학년
학교명
본선곡